티스토리 뷰
투석혈관 시술 & 수술에
기대한 결과를 보려면?
투석혈관수술 혹은 시술 후 기대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신중한 진단과 체계적인 치료가 필요하답니다.
투석이 필요한 환자에게 시술과 수술은 생명 유지에 중요한 과정으로 수술 전 꼼꼼한 진단을 통해서 환자의 전반적 상태를 고려하는 치료 계획을 세워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어디서, 어떻게 치료할지 중요한 투석혈관인 만큼 오늘은 서울선정형외과 투석혈관클리닉에서 치료 받아야 할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1. 투석혈관 치료, 당일 예약과 시술이 가능한 곳으로
혈액투석 환자에게는 하루 한시가 시급하답니다. 특히 긴급한 상황에 처해 있다면 대기 시간 없이 바로 필요한 의료 서비스로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종합병원이나 대학병원에서 오랜 시간 대기한 경험이 있었을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본원에서는 투석혈관 담당팀을 따로 구성하고 복잡하며 긴 절차 없이 당일 예약과 투석혈관수술 및 시술이 가능하답니다. 또 공휴일에도 시술과 수술이 가능하여 많은 환자분들의 불편함을 개선해드리고자 합니다.
2. 투석혈관 풍선확장술로 인한 통증이 걱정이라면?
풍선확장술은 풍선 압력을 활용해서 혈관 통로를 인위적으로 넓히는 것으로 혈관 손상이 필연적으로 발생할 수밖에 없는 시술이기도 한데요. 혈관 내부에 풍선을 펼치면 내막을 확장하면서 혈관벽으로 힘이 가해지고 이 힘에 의해 혈관 내벽이 금가거나 찢어지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혈관 확장을 이루는 방법이지만 이런 과정에서 많은 환자분들이 고통을 느끼게 되는데요.
투석혈관 풍선확장술 진행 시 발생하는 통증은 환자분마다 느끼는 정도가 상이한데 통증 크기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의료진의 실력'이랍니다.
서울선정형외과 투석혈관클리닉은 풍선확장술 시술 시 환자분이 느낀 통증을 조금이라도 줄여드리고자 여러 노력을 해오고 있는데요.
특히 지난 2023년 본원의 투석혈관클리닉팀이 연구하는 '1% 저농도 리도카인만을 사용하면서 풍선확장술을 받을 때 생기는 통증 감소를 기대할 수 있다'라는 연구 논문이 SCI 국제학술지에 등재되며 서울선 의료진의 실력을 입증하였답니다.
수술과 시술이 '모두 가능한 곳인지'
확인도 해보세요!
집중적 투석혈관수술 케어 그리고 관리는 투석혈관 문제의 신속한 개선 그리고 치료로 도와준답니다.
그러므로 투석혈관 수술과 시술 모두 가능한 곳에서 통합적 치료로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본원에서는 투석혈관을 만드는 '혈관외과 의료진'과 막히고 좁아진 혈관을 넓히는 '인터벤션 영상의학과 의료진'이 협진하면서 치료를 진행합니다.
외과라고 해서 다 같은 외과 의료진이 아니랍니다.
혈관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혈관외과 의료진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기대한 치료 결과를 위해서는 혈관외과 의료진이 있는지 살펴보셔야 합니다. 특히 본원의 김영화 원장님은 과거 신장이식 수술 담당 의사로서 신질환을 가진 투석환자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섬세한 투석혈관수술 진료 그리고 치료도 가능하답니다.
고난이도 시술 경험이 많은
인터벤션 영상의학과 의료진 3인이 함께 한답니다.
인터벤션 영상의학과는 외과적 절제술로 접근 어려운 혈관 질환부터 몸 속 깊은 곳에서 발생하는 암까지 수술로 개선 어려운 부위를 다루게 될 분야입니다.
서울선정형외과 투석혈관클리닉에서는 3인의 인터벤션 영상의학과 의료진이 함께 팀을 이루면서 환자분들에게 세심한 투석혈관수술 치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원의 혈관외과 의료진, 인터벤션 영상의학과 의료진 원장님들은 그동안 진행하셨던 많은 진료와 수술 사례로 방대한 양의 치료 데이터를 구축해 나아가고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 활동으로 환자분들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을 해드리려고 한답니다.
투석혈관 수술 & 시술
서울선정형외과 투석혈관클리닉에서는
자신 있습니다.
혈관외과 의료진 김영화 원장님을 필두로 인터벤션 영상의학과 의료진 이윤학 원장님, 양우영 원장님, 김진영 원장님이 원팀으로 각자의 치료 케이스와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훌륭한 팀워크를 이루고 있습니다.
투석혈관을 만들 수술부터 투석혈관 수명을 관리하는 시술까지 환자분에게 만족스런 치료 결과를 드리고자 끊임없는 연구와 교육 및 학회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